게임듀오에서 일하면 좋은 점
‘게임듀오에서 일하면 정확히 뭐가 좋을까?’
’나도 게임듀오와 잘 어울리는 사람일까?’
혹시 고민되시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재직자 입장에서 직접 느낀 게임듀오에서 일하면 좋은 점을 공유해 보려고 해요. 팀원들과 게임을 만들어가는 방식부터 문화적인 분위기까지, 게임듀오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다면 자세히 살펴봐 주세요!
함께 느끼는 로켓 성장세
2019년 매출액 4억 원에서 2023년 600억 원을 돌파하기까지, 게임듀오는 짧은 시간 동안 빠른 속도로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왔어요.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아 신규 프로젝트를 개발해 내고, 영역을 확대하여 외부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성장하는 것을 직접 몸으로 체감하고, 함께할 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이루 말할 수 없어요. 팀원들과 열심히 만들어낸 것에 대한 결과물과 성과를 바로바로 보다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성취감도 더 크게 느낄 수 있어요.
회사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다 보니 팀원 개개인의 성장에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요. 개인의 성장이 팀 전체의 폭발적인 성장을 만들어낸다고 생각하거든요. 전체적으로 모두가 성장하고 배우는 데 있어 적극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고, 여러 제도를 통해 회사의 응원을 받는 느낌이라 좋아요.
다양한 업무 경험이 가능한 곳
게임듀오는 업무와 관련된 거라면 무제한으로 지원해 줘요. 직무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거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콘퍼런스, 업무 스킬을 좀 더 향상시키기 위한 강의, 서적 등… 활용할 수 있는 항목은 다양해요. 대표적인 사례로 게임인들의 축제, 지스타는 참가비 뿐만 아니라 숙박비, 교통비, 식사비까지 모두 지원되어 팀원들과 부산에서 더 신나고 뜨겁게 즐기고 올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직무 역량 개발을 위한 여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근 데이터 팀은 구글 콘퍼런스에 참여하여 게임 트렌드와 사례를 분석할 수 있었고, MX 팀은 원티드 하이파이브 행사에서 여러 유용한 HR 인사이트를 얻고 왔답니다.
배움에 열정적인 팀원들을 위한 사내 스터디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데이터 리터러시 스터디가 운영됐는데요. 데이터 활용 능력은 전 직무 공통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라 모두가 꼭 배우고 싶어 하는 내용 중 하나였어요. 데이터 기반의 사고와 분석 법부터 좀 더 고도화된 SQL과 시각화에 대한 내용까지! 현업 팀에서 직접 구성한 커리큘럼과 강의를 준비해 주었고, 셀프 과제도 수행하며 짧은 시간 동안 몰입해서 학습할 수 있었어요. (스터디 정원이 초과하여 주말반도 개강할 정도…)
최근에는 게임듀오의 CEO 이자 개발 능력자이신 대표님이 직접 가르쳐 주는 유니티 UI 제작 스터디도 진행됐어요. Unity를 게임 개발 전반에 사용하는 만큼, 개발 직무 팀원들과의 의사소통을 더 원활히 하고자 아트 팀원의 Unity UI에 대한 이해를 돕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는데요. 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습 덕분에 실제로 전반적인 프로젝트 효율성 증대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이처럼 게임듀오는 팀과 개인의 성장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실제로 실행한다는 점이 좋아요.
성과는 항상 공유하고, 즐겁게 나눈다!
게임듀오는 게임 만드는 것에 대한 진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그만큼 게임에 관련된 거라면 무엇이든지 궁금해하고, 단순한 관심을 넘어서 엄청난 애정을 갖고 있어요. 그렇기에 팀원 모두와 프로젝트 관련 모든 데이터 정보 및 성과를 공유해요. 특정 팀, 혹은 누군가에게만 집중되거나, 별도의 요청에 의해 열람할 수 있는 제한적인 형태는 지양해요. 누구나 모든 정보에 투명하게 접근할 수 있을 때, 게임에 대한 팀원들의 진심과 열정은 더 뜨거워지거든요. 각 프로젝트의 일일 매출, MAU, DAU, NRU, 일별 리텐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서로 확인하며 성과에 대한 즐거움과 실패에 대한 회고를 나눠요. 자연스럽게 모두가 한 명의 게임메이커로서 함께 최고의 게임,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한 분위기가 형성돼서 좋아요.
또한, 각 팀별로 설정한 목표를 초과 달성하게 되면 팀원들과 그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워케이션을 떠나기도 해요. 작년에는 두 팀이 각각 미국 LA와 싱가포르에 다녀왔고, 올해는 일본 교토와 오사카, 도쿄까지 이곳저곳을 다니며 팀원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돌아왔어요. 평소와는 색다른 분위기 속에서 에너지도 충전하고, 다양한 곳을 방문하며 즐거운 경험을 누릴 수 있었어요. 이처럼 함께 만들어간 게임에 대한 성과를 나눔 받다 보니 그만큼 팀워크도 향상되고, 더 동기 부여도 받는 느낌이라 좋아요.
게임에 진심인 팀원들과 함께 하고 싶다면
놀라운 로켓 성장에 탑승하고 싶다면
다양한 업무 경험을 누려보고 싶다면 게임듀오에 바로 합류하세요!